[글로벌뉴스통신]부산 연제구, ‘온새미로 토끼의 당근마켓’ 마을교육축제 개최 > 홍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홍보자료실

[글로벌뉴스통신]부산 연제구, ‘온새미로 토끼의 당근마켓’ 마을교육축제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4회 작성일 21-11-02 09:13

본문

부산 연제다행복교육지구 연산3권역협의회(회장 박현미)는 학교 및 주민과 함께 지난 23일 연잎공원에서 ‘온새미로 토끼의 당근마켓’ 교육축제를 개최했다고 28일(목)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과 함께 하는 공교육 가치 공유를 위해 연산8‧9동의 학교와 주민들이 기획부터 준비, 진행까지 맡아 추진하였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공연, 체험, 전시, 플리마켓 및 골든벨 퀴즈로 구성되었다.

특히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운영한 플리마켓에서, 참가자들이 수익금 일부를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함으로써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소통하는 마을교육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축제에 학부모로 참석한 한 주민은 “연산3권역 협의회에 처음 참여 했을 때는 마을교육을 위해 주민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됐지만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마을체험을 축제를 통해 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느끼면서 앞으로 마을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글로벌뉴스통신GNA(http://www.globalnewsagency.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