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보]거제3동, 사랑 채우고 마음 나누는 행복나눔냉장고 운영 > 홍보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홍보자료실

[부산일보]거제3동, 사랑 채우고 마음 나누는 행복나눔냉장고 운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5회 작성일 21-09-02 11:30

본문

연제구 거제3동(동장 이호섭)은 지난 12일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우) 주관으로 ‘행복나눔냉장고’를 운영한다.

연제구 사회복지협의회 협약사업으로 추진하는 ‘행복나눔냉장고’는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내에 설치된 냉장고에 주민 누구나 음식과 식재료 등을 가져다 놓으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먹거리 나눔네트워크이다.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운영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9시부터 6시까지 △반찬·국 등의 조리음식 △쌀 등 곡류 △빵이나 떡 등 간식류 △계란이나 채소 등 식재료 △가공식품 등 다양한 식품류를 주민 누구나 가져다 놓을 수 있다.

나눔냉장고에 채워진 음식들은 주위 이웃을 생각하는 주민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맞춤형으로 배부된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들은 손수 준비해온 국, 찌개, 계란, 두부, 즉석밥 등을 나눔냉장고에 채웠고, 거제3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이수중)는 간장, 식초, 올리고당 등 조미료류 65병을 지원했다.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하재석)는 5만 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했고, 연제구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최진령)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질선)는 이 날 냉장고를 채우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냉장고에 음식을 넣어주기로 약속했다.

김진우 위원장은 “주민이 주민을 돕는 따뜻한 거제3동을 만들기 위해 행복나눔냉장고를 운영하게 됐다”며 “아무쪼록 적은 양이라도 많은 주민이 오셔서 냉장고를 채워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호섭 동장은 “코로나19로 삶이 더욱 팍팍해지는 취약계층 주민들이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나눔냉장고에 채워지는 음식들을 정성스럽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이 날 냉장고에 채워진 음식과 식재료들을 골고루 장바구니에 담아 기초수급 가정 및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세대에 배부했다.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813154109031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