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의료급여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지역사회복지소식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지역사회
복지소식

연제구, 의료급여사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3회 작성일 21-04-12 16:06

본문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원활한 의료급여 업무 추진 및 의료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의료급여 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전 동 행정복지센터 의료급여·사례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3월말부터 4월 중순까지 동별 순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의료급여사업 주요 변경 내용과 빈도가 높은 민원별 사례를 공유하고, 기관 간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부산시에서 의료급여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요양병원 2년 이상 장기입원자 사례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동별 대상자 사례 공유 및 퇴원 후 자원연계방안이 논의될 예정이어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 체계 구축 및 의료급여 재정절감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의료급여 개별 사례 공유 및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를 적극 지원하고 의료급여 사업 운영 내실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성문 구청장은 “코로나19를 통해 공공의료체계 강화의 중요성을 크게 공감게 되었다”며 “지역사회 내 의료안전망 확충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의료복지도시 연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