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 지역사회복지소식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지역사회
복지소식

연제구,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6회 작성일 21-03-25 15:53

본문

“운동하고, 체력 챙기고, 착한 기부도 하는 비대면 홈트레이닝이 있다?”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전국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집에서 비대면으로 홈트레이닝으로 목표를 달성하면 기부까지 할 수 있는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야외활동 제약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부족해진 주민들을 위한 신개념 생활체육으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작해 운동물품을 무료로 대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이다.

구는 연제구 체력인증센터, ㈜경성리츠와의 협업을 통해 구와 센터에서는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해 네이버밴드 게시 및 운동물품을 대여하고, 참여자는 체중과 체지방 감소 등 체력 증진의 자기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면 기업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착한기부로 이어지게 된다.

기부금은 개인별 목표를 달성하면 1만 원, 관련 영상에 댓글 또는 영상에 참여하면 1만 원 등 1인당 최대 2만 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신청자에게는 스텝박스, 폼롤러, 하프짐볼, 써클링 4종을 대여하고 운동물품을 활용한 운동 동작을 프로그램 과정에 넣어 효율적인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3차에 걸쳐 진행되는데 △1차는 3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11주간 진행되며 △2차는 6월~9월 △3차 9월~12월까지로 각 11주 단위로 운영된다.

1차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은 3월 31일까지로 연제구 평생학습홈페이지나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구는 연제체력인증센터 체력측정사 및 운동처방사가 직접 기획한 스쿼트, 런지 등의 동작 등을 담은 영상을 네이버밴드에 주2회 업로드 하고, 운동 영상 외에 올바른 자세, 건강 관련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보다 많은 주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밴드 게시 다음날에는 연제구 공식 유튜브에도 게시하고, 신청자 중 희망자는 연제체력인증센터에서 체성분 검사와 체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하고, 목표 달성자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하여 성취감 부여 및 참가 기념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성문 구청장은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구민의 체력 증진은 물론 기부를 통한 지역의 건강한 공동체를 실현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코로나로 지쳐있는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