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무료 급속충전기 보급 확대 > 지역사회복지소식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지역사회
복지소식

연제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무료 급속충전기 보급 확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0회 작성일 21-03-25 15:52

본문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장애인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 무료 급속충전기를 부산광역시청, 연제구청, 도시철도역, 사회복지시설 등 교통약자의 이용빈도가 높은 곳을 위주로 지속 보급하고 있다.

2020년 연산6동 행정복지센터 설치에 이어 지난해 12월 개소한 연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전동보장구 무료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하여 총 16개소에 설치 완료하였다.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가정용 충전기에 비해 4배 빠른 2시간 만에 완전충전이 가능하여 교통약자의 원활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공유재산으로 점점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연산종합사회복지관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동시에 2대가 충전 가능하며, LED표시등을 통해 실시간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24시간 개방되어 충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성문 구청장은 “장애인의 이동권과 편의성을 위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공존하는 연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