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外 > 지역사회복지소식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중심되는 복지네트워크 연제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합니다.

지역사회
복지소식

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外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6회 작성일 21-03-22 15:40

본문

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마을 공동체를 구성 함께 풀어가는 ‘2021년 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여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등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4개 마을공동체에 13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마을 환경개선을 위한 도자기 우체통 만들기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된 어르신들께 반려식물 보급 △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 △마을리더 양성 프로그램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대상은 연제구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의 주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구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최종 4~6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하여 마을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선정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사업 추진 및 보조금 집행 전반에 대한 행정지원 및 컨설팅을 실시해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는 한편 12월에는 성과 공유회를 개최해 마을 간 우수사례도 공유하고 전파할 예정이다.

이성문 구청장은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주민과 마을 공동체가 많이 발굴되어 주민 간 소통과 협력으로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제구, 거제대로~거제천로 도로확장공사 준공
연제구 거제3동 거제대로와 거제천로를 연결하는 도로확장이 완료되어 차량이용자 및 인근 주민들의 통행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거제3동 거제대로와 거제천로를 연결하는 도로(거제대로 108번길) 확장공사를 2월말 완료하고 지난 18일 준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거제대로와 거제천로 간 협소한 이면도로로 인하여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차량이용자들의 통행 불편은 물론 보행자들이 안전사고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구는 2016년부터 총 2차에 걸쳐 연장 270m, 폭 15m 도로확장을 계획하고 2017년 6월 공사 착공해 3년 6개월간 총 사업비 64억원을 투자하여 도시계획시설사업을 완료했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망이 조성되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살기 좋은 연제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